공지사항

임팩트비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임팩트비전, 스크린타석 인공지능(AI) 장비 도입 ‘문산골프하우스’ 오픈

2021-10-08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프로골퍼 출신 이명균 대표가 스크린타석 최초 인공지능(AI) 임팩트비전의 장비를 도입한 ‘문산골프하우스’를 경기도 파주에 오픈했다.

문산골프하우스는 임팩트비전 스크린타석이 10대가 설치되어 있어 스크린골프연습과 스크린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골프 연습장은 숏게임 연습과 어프로치 퍼팅 및 18홀 필드 라운드가 가능하다.

또한 골퍼의 스윙을 분석해 주는 인공지능 타석인 ‘스윙코칭 AI’를 도입하여 정면과 측면의 동작을 분석해 도형과 선으로 가이드라인을 그려주며, 빠른 데이터 처리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어 프로 선수의 도움 없이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윙모션AI 시스템은 임팩트비전이 개발한 기술로, 스윙분석 동작을 자동으로 도형 및 선을 그려주는 편리한 기능이다. 이와 더불어 3개 채널로 이루어진 카메라를 통해 초고속 카메라 및 정확한 스윙이 가능하게 분석해 주며 스냅샷을 제공해 클럽궤도, 페이스각, 공 방향각 등을 확인해 정밀한 샷분석이 가능하다.

파앤슈어 골프스쿨 김진석 대표는 “임팩트비전에서 제공하는 키오스크와 태블릿을 활용하여 타석지정 예약이나 무인 카운터시스템으로 고객들의 편리성과 매장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라며, “또한 임팩트비전스크린 타석을 통해 고객들이 파앤슈어 골프스쿨 시뮬레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전국 300여 개의 매장에 진출한 임팩트비전은 개발과생산부터 사후관리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약 10년의 시간을 투자해 골프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

임팩트비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임팩트비전 홈페이지와 유선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